여행

일본 여행 가성비 데이터 사용, SKT바로박스, 포켓 와이파이, KT 로밍에그 비교

YUREKA 2023. 1. 11.
반응형

해외여행을 갈 때 가장 가성비 있게 데이터를 쓰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전화 통화가 꼭 필요하신 분들은 로밍을 하거나 유심칩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데이터만 쓴다면 다음과 같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SKT 바로박스

SKT바로박스 요금제
바로박스 요금제(SKT) - 이미지 클릭 시 바로박스 예약 링크로 이동합니다.

SKT에서 나온 바로박스입니다. 바로 로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중 데이터를 주목적으로 사용하고 전화는 조금만 쓸 것 같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데이터는 하루에 1GB 제공 후 초과 시 400 kbps 속도제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또 바로박스는 데이터 양 보다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서비스가 좋습니다.

로밍 데이터 500MB를 제공하며 T전화를 통하여 한국에서와 같은 방식으로 전화를 쓸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일에 3000원, 저렴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

 

즉, 1) 하루 3000원에 전화, 문자 등을 쓸 수 있고, 2) 1GB + 속도제한으로 적당히 쓸 수 있습니다. 지인들과 떨어졌을 때 데이터를 긴급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게다가 외국에서는 구글지도, 카카오톡 정도를 주요 활용하기 때문에 SKT 고객이라면 다용도로 쓰기에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도시락의 포켓 와이파이

포켓와이파이-구성품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 클릭 시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이동

도시락 포켓 와이파이 덕분에 비싼 로밍을 쓰지 않고도 해외에서 데이터를 충분히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데이터 라우터인 만큼 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님에도 해외 로밍전화 서비스 이용권도 2시간 제공합니다. 

도시락톡 어플을 설치하여 이용권을 써서 간단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데이터와 가격은 1일 3900원, 2GB를 쓸 수 있으며 이를 초과 시 512 kbps 속도제한으로 이용 가능 합니다. 

바로박스와 비교 시 가격은 살짝 높지만 2GB를 제공한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무제한 이용 가능한 제품은 실제 10GB 제한에 1024 kbps로 이용 가능합니다.

하루 10GB는 꽤 많은 양이기 때문에, 이 제품은 해외에서 그만큼 많은 인원이 출국할 때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또 여행하는 국가가 장기 여행이 될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면(중동,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1일 요금은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6일 이상부터는 20% 가격을 할인해 주기 때문에 체류 기간에 따라서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로밍 에그

로밍에그-특징
KT로밍에그 (KT) - 클릭 시 바로 KT 로밍에그로 이동합니다.

KT의 로밍 에그는 만약 일본 여행이 아니라면 가성비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하루 1GB 제공, 초과 시 1 Mbps(1000 kbps)로 속도제한 이용 가능 합니다. 여기에 일본, 아시아 에그가 아니라면 3일 이상 임대 시 하루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일 3,300원으로 SKT 바로 박스와 포켓 와이파이의 중간 정도입니다.

 

그런데 일본여행 시 얘기가 달라집니다.

일본여행 한정, 1일 데이터 제공량이 5GB로 제공이 됩니다. 3개 제품 모두 데이터 초과 시 속도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도 및 영상을 사용한다면 최소 2 Mbps 정도가 되어야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데이터 중심으로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5GB라는 압도적인 데이터 제공량은 한 번쯤 고려해 봐도 좋을 듯합니다. 

 

즉, 일본 여행으로 한정한다면 1일 3,300원, 5GB 제공, 속도제한 1 Mbps에 쓸 수 있습니다.

모든 통신사 고객이 쓸 수 있다는 점도 포켓 와이파이와 같습니다. 

 

 

마무리

와이파이 라우터 대여 요금은 타국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구조입니다. 이에 인터넷 사용 환경이 좋지 않은 국가는 더 비싼 요금으로 더 적은 데이터를 써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올해 일본으로 5일간 여행을 해보면서 평균적으로 2명에서 하루 데이터를 1.5기가 정도 사용하였는데, 이런 조건이라면 KT에그도 와이파이 도시락, SKT 바로박스에 충분히 견줄만한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데이터도 중간에 편하게 확인 가능했으니 말이죠. 

일본 여행에 초점을 맞춘다면 더욱 가성비 있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기에 3가지 상품을 소개해 봤습니다.

자기 상황에 맞게

  1.  전화 통화가 꼭 필요한지 
  2. 몇명의 인원이 가는지
  3. 데이터 위주로 사용할 것인지

충분히 고려하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