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홍콩 여행

홍콩 여행 esim(이심) 구입 후기, 옵션 선택, 설치 방법, 주의점

YUREKA 2024. 2. 23.
반응형

해외여행에서 데이터를 쉽게 사용하려면 보통 3가지가 있죠. 포켓와이파이, 해외유심 그리고 최근에는 이심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번 홍콩여행에서는 말톡의 이심을 구입하여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이심 구입 시 옵션, 설치방법과 주의점 등에 대한 후기를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이심 데이터 옵션 선택

말톡 홈페이지에서 데이터 사용량 선택 옵션을 보면 5G와 일반 속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는 esim 매일 1GB 속도 5G  / 3일 사용으로 선택했습니다.

 

사용일수 선택에서 "홍콩 3일 1GB"라고 적혀있어 마치 3일간 1GB를 사용할 수 있다고 혼동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만 1일 1GB로 3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선택하여도 5,400원으로 결제하였으니 여행에 동행하는 사람이 적다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일반 속도와 5G의 가격차이도 200원밖에 되지 않으니(일반속도는 5,200원) 굳이 느린 옵션을 선택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구입-인증-5400원
구입 인증

 

네이버에서도 구입할 수 있어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설치법

말톡 설명서를 보면 한국에서 미리 '설치' 해도 OK!, '즉시' 사용 가능 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단, 한국에서는 절대 '즉시' 사용하시지 마세요!)

저도 결제하자마자 바로 카카오톡으로 설치 링크가 도착했습니다. 

카카오톡으로-도착한-설치링크
설치링크_카카오톡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QR코드로 링크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설치는 빠르면 10초 정도만에 가능할 만큼 빨랐습니다.

eSIM추가-10초정도-소요됨
eSIM 추가 중

 

 

이심 설치에 대하여 포스팅한 글이 있는데, 생각보다 더욱 손쉽게 설치가 되었습니다.

2023.03.01 - [인포] - 해외여행 데이터 사용 eSIM으로 해보기, 가격 정보와 방법, 장점, 단점 정리

 

해외여행 데이터 사용 eSIM으로 해보기, 가격 정보와 방법, 장점, 단점 정리

해외여행에서 데이터를 사용하는 대중적인 방법으로는 데이터 로밍, 와이파이 라우터(포켓 와이파이, 바로박스 등), 해외 선불유심 등이 있다. 오늘은 우리에겐 아직 익숙하지 않은 eSIM 사용에

yureka1822.tistory.com

 

처음 사용 날짜를 주의하자.

윗 단락에서도 적어놓았습니다만 '즉시 사용 가능'하다고 하여 한국에서 즉시 사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한국에서 esim을 설치하는 것까지는 괜찮습니다. 즉, esim을 추가하는 것은 괜찮다는 의미죠. 

이심을 추가하면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eSIM1 Redtea 번호정보 없음이라고 새로 추가된 esim이 보입니다.

위의 SIM1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과는 확실히 다르죠. 

이 부분만 홍콩 도착 후 활성화 시키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켜자마자 바로 사용이 시작된 것이 되니까 말이죠.

데이터를 쓰지 않을 때는 비활성화시켜두시면 됩니다만, 처음 사용 시작 시기는 꼭 주의하세요.

 

구매 시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은 말톡 설명서에 보면 '일부 esim(RD, RH 상품)의 경우 한국에서도 활성화되니 현지 도착 후 데이터 로밍을 켜달라'는 말이 나옵니다. 홍콩 esim에는 R로 된 상품밖에 없는데 굳이 이 문구를 붙여놔서 헷갈리더라고요. RD, RH를 포함하는 게 R제품인가?라고 착각할 수도 있으니 이 문구는 제외하는 게 좋아 보였습니다. 큰 의미가 없습니다.

 

사실 설치하고서 이게 다 된 건가? 할 정도로 빨라서 걱정했던 것보다 너무나도 손쉬워서 놀랐습니다. 가격도 저렴했고 설치도 쉬웠으나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너무 오래되었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른 분들의 구입 후기에는 사후대처가 좀 아쉽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도 구입 시 RD, RH에 대해 잘 몰랐고, 실제로 한국에서 설치를 미리 하면서도 저 문구 때문에 설치를 망설였으니까요. 

 

이럴 때 추천

  1. 3명 이하로 여행을 갈 때 (3명이 넘어가면 포켓 와이파이가 더 낫습니다.)
  2. 여행 계획 상 따로 이동해야 할 경우(포켓 와이파이는 함께 움직여야 하므로)
  3. 비교적 안전하게 가성비를 추구할 경우 (현지 유심보다는 비싸지만 유심칩 분실을 대비) 
  4. 한국에 통화를 자주 안해도 될 경우 (이 경우에는 로밍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5. 이심 설치에 부담이 없는 경우(생각보다 훨신 쉽습니다.)

그래도 한국에서 미리 설치해도 사용만 하지 않으면 특별히 오류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 방법도 간단하여 전체적인 부분에서는 만족했습니다. 특히 3명이하로 소수의 인원이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이보다 더 가성비 있게 데이터 통신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적을 거란 생각이 들었죠. 이심을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면 한번쯤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