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본 도쿄, 하코다테

[하코다테 여행] 도쿄 하네다에서 하코다테로 가는 방법 및 후기

YUREKA 2023. 2. 22. 01:56
반응형

일본은 볼 것과 먹을 것의 천지였다. 거의 아무 준비 없이 딱 비행기 표, 환전, 숙소만 정하고 여행을 갔음에도 적은 앵겔지수로 재밌는 여행을 할 수 있었다. 이번 포스팅은 하코다테로 가는 방법, 가면서 느꼈던 점들을 적어보겠다.

 

도쿄에서 하코다테로

도쿄에서 하코다테로 가는 길은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다. 

  1. 도쿄 하네다 공항 or 간사이 공항 → 하코다테 공항 (비행기로 이동) 
  2. 도쿄 하네다 공항 도쿄역 신칸센 하코다테 호쿠토 → JR하코다테 역 (신칸센과 JR호쿠토 열차를 이용)

대략 이렇게 나뉜다.

다만 가격과 시간 등을 고려하자면 비행기를 이용하는게 낫다.

도쿄에서 관광을 하고 하네다로 이동 후 하코다테까지 이동을 한다고 하면 당연히 비행기로 이동하는 것이 나을테고,

인천공항에서 도쿄로 온 다음에 환승하여 하코다테로 이동하는 경우도 역시 비행기가 빠르고 편하다고 생각한다. 하네다 뿐만 아니라 간사이 국제공항 역시 이 루트로 갈 수 있기도 하다. 

 

신칸센은 신아오모리에서 환승하여 하코다테를 가는 방법이 대표적이지만, 이제 하코다테까지 가는 길이 새로 개통되었기 때문에 환승없이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기차타고 풍경을 보며 느긋하게 여행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이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일본 도쿄에서부터 동북부 지역으로 이동하면서 느껴지는 풍경의 변화를 볼 수 있고, 비행기 환승 시간을 거치지 않아 여행 계획을 잘 세운다면 시간을 아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신칸센 도쿄에서 신하코다테 호쿠토 역까지는 4~5시간 정도 소요된다.

 

하네다 공항에서 하코다테 공항으로

우리는 하네다에서 환승하여 하코다테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인천공항에서 도쿄 하네다, 저녁 10시경 도착을 하였고 도쿄에서 짧게 여행을 한 후 (도쿄타워 등등) 2시경 하네다 공항에서 하코다테로 환승하기로 계획하였다. 그 때 이용을 했던 밥집이 마츠야였다. 

 

2023.01.21 - [여행과 맛집] - 일본의 김밥천국? 24시간 밥집, 도쿄타워 앞 마츠야(Matsuya) 후기

 

일본의 김밥천국? 24시간 밥집, 도쿄타워 앞 마츠야(Matsuya) 후기

일본 여행은 어느 지역에 가느냐에 따라 아침밥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한정적인 곳이 꽤 있습니다. 심야식당이 많은 것에 비하여 아침식당을 찾기가 은근히 어렵기도 합니다. 오늘은 24시간 동

yureka1822.tistory.com

 

다이몬 역에서 하네다 공항까지 지하철로 대략 420엔 정도 들었던 것 같다. 30분정도 소요가 되었고 우리나라의 전철과 비슷하여 꽤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하네다 공항에 도착하여 이리저리 살펴보다가 가라아케 세트를 먹었다. 가격이 일단 저렴했고 빠르게 먹을 수 있어 선택하였다.

하네다공항-점심-세트
하네다 공항에서 먹었던 점심

 

하네다 공항에서 은근히 사람이 많았다. 하코다테는 국내선 환승이기 때문에 특별히 대기가 길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눈치껏 빠르게 들어가는게 좋아보인다. ANA 항공에서 환승 항공권을 출력하여 받은 후 이동하였다. 

 

ANA항공으로 하코다테까지

ANA 전 일본 공수 항공은 일본 내에서도 Japan Airline과 더불어 많은 노선을 제공한다. ANA 항공을 이용한 경험이 꽤 긍정적이었던 것은 좌석 앞 화면에서 각종 일본 TV프로그램, 영화, 애니메이션을 제공하였다는 점이다. 물론 이런 서비스는 흔하디 흔하지만 최근 유행하는 애니메이션 케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콜라보를 진행하는 점은 우리나라도 본받을 만한 점이었다.

ANA종이컵과 애니메이션
ANA와 귀멸의 칼날 콜라보레이션

 

귀멸의 칼날 애니도 나름 재미있게 봤었는데 비행기 내에서도 TV판을 볼 수 있었으며, 케릭터를 이용한 굿즈도 인상깊었다.

 

아키타현아키타현 항공사진
하코다테로 이동하면서

비행기 위에서 사진을 몇장 남겼다. 아마 추정컨데 위의 사진은 아키타현(秋田県 ( あきたけん ))으로 보인다. 일본 내에서 눈이 많이 내리기로 유명한 지역이다. 

 

하코다테 공항은 작은 지방 공항이다. 여기서 홋카이도 남쪽의 각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공항 셔틀 버스를 타면 된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기사님이 지역을 말해주고 내가 내릴 곳에서 나가면 된다. 미리 나갈 필요없이 정차를 하고 이동하면 된다. 아래 홈페이지를 바탕으로 시간과 버스비용을 계산할 수 있고, 베이 에어리어까지 대략 30분정도가 소요되었다. 

 

https://ko.itravelblog.net/4224/

 

홋카이도 하코다테 공항 셔틀 버스: 버스를 타고 하코다테 역까지 가서 레슨을 받으십시오-Love Tr

일본 홋카이도의 많은 공항 중 하코다테 공항은 작은 공항으로 JR 직결이 없습니다. 보통은 버스로 이동합니다. 다행히도 버스 환승 시간은 약 20 분입니다. 하코다테에서는 세계 XNUMX 대 야경 중

ko.itravelblog.net

 

이후 여행은 베이 에어리어를 기점으로 하코다테 지역을 쭉 여행하였다. 하코다테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전망대 역시 포스팅 해 두었다. 

 

2023.01.17 - [여행과 맛집] - 하코다테 전망대, 로프웨이(Ropeway) 티켓 구매 및 겨울철 팁

 

하코다테 전망대, 로프웨이(Ropeway) 티켓 구매 및 겨울철 팁

하코다테 로프웨이는 홋카이도(北海島)에서 손꼽히는 여행지인 하코다테(Hakodate)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하코다테 로프웨이로 가는 길, 티켓가격과 주의사항, 시간 팁 등을 소개하

yureka1822.tistory.com

 

반응형